언론보도
씨엘라이트, 여름철 벌레 퇴치용 LED 생산 추진
- 작성일24-08-19 12:16
- 조회44
- 작성자최고관리자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LED 전문기업 (주)씨엘라이트(대표 황정훈)가 부피를 차지하는 UV 램프가 아닌 벌레 퇴치 전용 LED를 생산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씨엘라이트 관계자는 “여름철, 가정집을 포함한 전국 피서 지역에서는 매일 밤마다 벌레와의 전쟁 속에 있다. 시중에 벌레퇴치기가 많이 나오지만 대부분 UV 램프가 적용된 부피가 큰 제품들일 뿐더러, 요즘에는 가정용과 휴대용으로 소형 사이즈로도 나오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보통 벌레는 특정 파장에 반응하는데, 벌레들을 끌어오는 파장(UVA 365~400nm)과 쫓아내는 파장(600~610nm)이 있다. 문제는 UVA 파장이 가시광선 영역으로써 장시간 노출되면 인체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것이다. 씨엘라이트 제품은 IEC 62471 광생물학적 인증시험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주)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수많은 벌레퇴치 제품들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이 많다. 특히, 인체에 노출이 많은 가시광선 영역대의 LED는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밝히며 “제품의 전기적 안전 인증 외에 UV 특정 인증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씨엘라이트의 UV 제품들은 모두 안전인증을 거친 제품들이며 가성비 또한 좋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박선혜 기자 press@mhns.co.kr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등록된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