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내 맘대로 조립하는 모듈형 LED BAR ‘언더바’ 출시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1-02-23 조회수 : 203

본문

LED(발광다이오드) PKG 전문기업 ㈜씨엘라이트에서 특별한 공구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모듈형 LED BAR ‘언더바(UNDERBAR)’ 4종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신제품으로 출시된 언더바(UNDERBAR)는 ‘UV5’, ‘WHITE5+UV5’, ‘WARM5’, ‘IR5’ 총 4가지 타입이다.

 

‘언더바-UV5’는 단거리 살균력에 뛰어난 365nm UVA와 장거리 살균에 적합한 395nm UVA가 결합된 듀얼 UV LED BAR이다. ‘언더바-UV5’는 위생관리가 필요한 공간에 설치하거나 물체에 직접 조사하여 세균, 바이러스 등 유해균을 살균할 수 있다. 

‘언더바 WHITE5+UV5’는 선명한 화이트톤(5700K)의 LED와 405nm 살균 LED가 결합된 듀얼 LED BAR이다. 405nm UV는 뛰어난 살균력을 가진 UV파장으로 ‘언더바 WHITE5+UV5’를 설치 후 켜놓는 것만으로 공간 살균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언더바 WARM5’는 따뜻한 주황빛이 도는 웜 화이트톤(3000K)의 LED BAR로 분위기를 연출할 인테리어 조명으로 활용하거나 언센서 컨트롤러와 결합하여 센서 등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언더바 IR5’는 850nm 근적외선 LED가 접목된 IR LED BAR로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는 것이 특징이다. 근적외선은 인간의 근육층까지 침투가 가능한 파장으로 운동선수의 신체 테라피, LED 피부 미용기기 등에 주로 활용된다. ‘언더바 IR5’을 화장대나 침대 등에 설치하면 신체 활력과 피부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종류의 언더바는 연장 부품을 이용해 자유롭게 조합되어 사용자의 설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별도의 땜질 작업없이 손으로 끼워 손쉽게 조립할 수 있기 때문에 조명에 별다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자신만의 조명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침대, 소파, 벽, 천장, 책상, 진열장, 창문, 차 안, 외벽 등 원하는 어느 장소에나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고, 휴대용 배터리를 통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씨엘라이트는 황정훈 대표는 ”전문가의 영역이었던 조명 인테리어를 누구나 쉽게 셀프로 경험 수 있도록 언더바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특히 ‘언더바-UV5’와 ‘언더바 WHITE5+UV5’에 사용된 씨엘라이트의 UV LED는 99.9% 대장균 살균력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개인방역이 중요한 시기에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뉴스렙(http://www.newsre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