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살균기능 접목된 언더바-WHITE5+UV5 출시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1-02-16 조회수 : 20

본문

[헤럴드경제] LED 전문기업 ㈜씨엘라이트에서 듀얼라이트 기능을 갖춘 ‘언더바-WHITE5+UV5’ 출시 소식을 전했다.

‘언더바 WHITE5+UV5’는 선명한 화이트 톤의 5700K LED와 살균 기능이 있는 405nm UV LED가 결합된 듀얼 LED BAR로 조명을 켜놓는 것만으로 편리하게 살균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언더바-WHITE5+UV5’에 접목된 405nm UV는 일광소독과 유사한 살균 효과를 가진 파장으로 그 기능을 인정받아 휴대용 살균기, 가정용 살균기, 살균 기능성 전자제품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씨엘라이트의 UV LED는 전문기관의 대장균 살균 테스트 결과 99.9% 살균효과를 검증하였으며, 블루라이트·적외선·근자외선 등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측정하는 ICE 62471 시험에서 유해성 면제 ‘최고등급(Exempt)’을 획득해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언더바-WHITE5+UV5’는 기존의 LED BAR에 비해 슬림한 디자인과 92g의 가벼운 무게로 간접조명과 살균이 필요할 공간이라면 어디든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습도가 높아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이 쉬운 주방, 다용도실, 세탁실, 베란다, 화장실, 욕실 등에 설치하여 세균 관리 및 간접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고, 바이러스에 취약한 아이들 방에 설치하여 24시간 위생적인 공간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카페, 식당, 독서실, 사무실, 헬스장 등 매장에 설치하여 매장 인테리어 효과와 동시에 매장 방문 고객 위생관리를 위한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조명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공구가 필요하지 않은 안전한 모듈형 조립 방식의 LED BAR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무엇보다 위생이 중요한 시기에 씨엘라이트의 듀얼 UV살균 조명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