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UV LED 제품개발 ‘ONE-STOP 솔루션 지원’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0-12-28 조회수 : 98

본문

국내 LED PKG 전문기업 ㈜씨엘라이트에서 LED 제조 및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지원하는 ‘ONE-STOP UV LED 제품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엘라이트는 20년의 LED 기술 노하우를 갖춘 국내 LED 제조업체로 LED 소자부터 PCB, 기판까지 기업과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사양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협력사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씨엘라이트 관계자는 “UV 자외선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친환경 자외선 LED(UV LED)를 접목시킨 살균 기능성 상품이 잇달아 출시 중이다.”고 말하며 “UV LED 접목이 필요하지만 전문 지식이 부족하거나, 초기 투자비용에 부담을 겪는 신규 개발 업체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LED 개발ㆍ생산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얼마 전 ㈜씨엘라이트의 UV LED는 IEC 62471(실내공간에 사용하는 조명의 안정성에 대한 국제 규격 광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에서 유해성 면제 '최고등급(Exempt)'을 획득한 제품으로 인체의 무해함을 인증받았다.

 

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좋지 않은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위해 저비용으로 UV LED 개발부터 생산, 관리까지 지원하는 ‘ONE-STOP UV LED 제품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전하며 “UV 살균 LED는 온도, 습도 등의 작업환경에 주의할 부분이 많은 민감한 제품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LED 전문 기업의 자문을 받아 협업을 진행하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UV LED를 이용한 자외선 UV 살균기는 쇼핑몰, 화장실, 대중교통, 학교, 식당, 병원 등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시설 방역에 활용되고 있으며, 나아가 무인택배함, 무인점포, 무인서류 접수기, 키오스크, 살균로봇 등 비대면 서비스에도 적극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