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4CHIP LED기술, 조달청 나라장터 가산점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0-08-31 조회수 : 75

본문

제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이라면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을 준비해본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라장터 입찰은 경쟁률이 높아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낙찰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품질평가 배점 제도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특히 LED 투광등기구 패키지와 LED 라인바의 경우 컬러 표현력 품질평가 가산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컬러 표현력 품질평가는 등기구에 내장된 LED 패키지가 R(레드), G(그린), B(블루), W화이트)로 구성된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다. LED 패키지는 개별 단품 패키지로 RGBW 또는 RGB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와 단품 패키지에 4in1 RGBW 칩 또는 3in1 RGB+White 단품 패키지로 구성된 경우, 3in1 RGB 칩으로 구성된 모든 경우를 인정한다.

그러나 LED 패키지 선택 시 3가지 컬러만을 사용한 RGB 칩 보다 4가지 컬러를 사용한 RGBW 칩이 가산점이 더 높기 때문에 RGBW 4CHIP LED를 사용하는 것이 나라장터 입찰에 더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다. 

(주)씨엘라이트는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LED 기술력과 성능을 검증받은 국내 LED(발광다이오드) 전문 기업이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지난해 RGB LED에 화이트 칩이 추가된 4CHIP 과 두 가지 화이트 칩 (WHITE-6500K, WHITE-3000K)이 추가된 5CHIP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4CHIP과 5CHIP에 베어 칩(Bare Chip) 기술을 접목시켜 더 강항 발광이 가능한 8CHIP과 10CHIP 독자 개발에도 성공하였다.

또한 ㈜씨엘라이트는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와 출력값에 맞추어 다양한 형태로 LED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많은 기업으로부터 협업을 요청받고 있다.

황정훈 대표는 “씨엘라이트가 오랜 시간 쌓아온 LED 노하우가 조달청 나라장터 낙찰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독자적인 생산 시스템을 갖추어 합리적인 가격 조율이 가능한 만큼 다양한 업체와의 업무 제휴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