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근적외선 LED(IR LED)와 자외선 LED(UV LED)가 가정 속으로"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0-04-27 조회수 : 347

본문

단순한 인테리어 조명부터 식물생장, 의료, 뷰티, 살균까지 LED 분야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한 활용가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자외선 LED(UV LED)와 근적외선 LED(IR LED)는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분야이다. 살균 LED로도 널리 알려진 UV LED는 살균이 필요한 곳에 자외선을 쐬는 방식으로 대장균, 곰팡이 등 유해세균을 살균할 수 있다. 최근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걱정이 높아지며 UV LED의 수요는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근적외선 LED(IR LED)는 가시광선보다 긴 파장을 가져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피부의 진피 속까지 침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염증, 관절, 근육 치료와 피부관리 등에 널리 활용된다. 

 

LED는 가정 속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곰팡이나 세균 번식이 빈번한 주방, 화장실, 신발장 등에 UV LED를 설치하면 유해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화장대나 책상 등에 근적외선 LED (IR LED)를 설치해 피부재생, 생체에너지 활성화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시광선 LEDIR LEDUV LED 등을 혼합해 설치한다면 평소에는 무드 등으로, 살균이 필요할 때는 살균 등으로 상황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씨엘라이트는 소비자와 기업이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독보적인 LED 기술력을 갖춘 LED 전문 업체이다. 기존 RGB LED에 UV LED와 IR LED를 추가한 4CHIP과 5CHIP은 기존 LED 칩에 비해 4배~5배의 공간 효율을 가진다. 또한 도금방식을 활용해 원가를 절감시키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BIT 공법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무한한 활용 가치를 가진 LED는 뷰티 디바이스, 휴대용 칫솔 살균기 등 소형 가전부터 세탁기, 냉장고 등의 대형 가전과 인테리어에도 접목되며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가 되고 있다." 고 말하며 "사용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변경 개발한 자사의 기술력 바탕으로 다양한 업체와의 업무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LED 관련 업무제휴 및 견적 의뢰는 씨엘라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