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LED뷰티디바이스, ㈜씨엘라이트에서 답을 찾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19-10-11 조회수 : 361

본문

급격한 일교차로 피부 컨디션이 예민해지는 환절기가 시작되었다. 여름과 가을의 특징이 모두 나타나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수분의 증발을 억제하고 진정과 탄력을 부여하는 세심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환절기의 피부관리를 위한 여러 뷰티 디바이스 중 LED를 활용한 뷰티 디바이스는 피부에 직접LED을 조사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어 '셀프 뷰티족' 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유명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의 피부관리 비법으로 LED뷰티디바이스가 자주 언급되며 그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국내 LED PKG(발광다이오드)대표제조업체 ㈜씨엘라이트가 LED 뷰티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LED 뷰티 디바이스의 피부관리 효능은 이미 여러 차례 객관적으로 입증되었다. 미국피부학회는 특정 파장의 LED가 미토콘드리아 같은 세포의 염색체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 에너지 공장이라 할 수 있어, 이 미토콘드리아를 자극하여 촉진시키면 오래된 세포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재생될 수 있다는 것이다.

LED는 피부진정 수준의 단순한 피부 케어만 되는 것이 아니다. 파장의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피부개선 효과를 낸다. '레드 LED' 는 보다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고, 주름 및 피부탄력 개선효과를 준다. '블루 LED' 는 예민한 피부나 지성 피부를 진정시켜 여드름 치료 등의 목적으로 쓰이며, '근적외선(IR LED)' 은 피부 4mm까지 조사되어 피부 색소 침착 및 재생을 촉진하는 개선효과가 있어 치료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된다.

LED 뷰티 디바이스가 피부케어에 여러 장점이 있는 덕분에 시중에서는 종종 LED뷰티디바이스를 사용만 하면 피부케어에 도움을 주는 만능도구처럼 홍보를 하지만, 실상 조금만 침투량이 많아지거나 파장대의 밸런스가 깨져도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 때문에, LED 유효 파장과 정확한 빛의 세기와 조사량 측정이 가능한 특허 기술력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씨엘라이트는 20년간의 국내 LED PKG 기술 개발에 힘써왔으며, 그 결과 2017년 LED전자부품 한국품질만족도 1위를 수상하며 날로 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씨엘라이트의 황정훈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과 품질을 높여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